언론보도 및 활동

media report

2020.1.4. AK플라자 백화점 문화 아카데미 강의-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학교폭력의 모든 것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27 08:00
조회
2301

 

1월 4일 AK플라자 백화점 문화 아카데미에서는 노윤호 변호사의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학교폭력의 모든 것' 강의가 있었다. 새해를 맞아 처음 초등학교에 자녀의 입학을 앞둔 학부모님부터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 강의로,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특징, 학교폭력의 피해학생, 가해학생으로서 부모님이 알 수 있는 징후, 학교폭력을 직면했을 때 부모님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2020년 3월부터는 학교폭력 제도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에 대해 학부모님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는 주어지지 않고 있다. 이미 2019년 9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학교장 자체해결 제도에 대해서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3월 새 학기부터 시행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부터, 초등학생 학부모님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학교장 자체해결 제도까지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학교폭력이 언론에서 접하는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한다. 내 아이가 연루되기 전까지 어떤 제도가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다가 아이가 학교폭력에 연루되고서야 부랴부랴 인터넷 정보, 주변 지인들로부터 조언을 구한다. 그나마도 그 정보들은 잘못된 정보이기 일쑤이다. 그러나 학교폭력은 내 아이와 무관한 일이 아니다. 내 아이가 다니고 있는 교실, 학교에서는 학교폭력이 일어나고 있고 내 아이가 목격학생일 수 있다. 또 그런 학교에서는 언제는 내 아이가 피해학생, 가해학생도 될 수 있다.

 

 


어떻게 학교폭력에 대처해야 하는지, 어른들은 알 수 없는 형태의 학교폭력을 미리 알고 있다면 학교폭력이 발생한 조기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학부모님들을 뵙는 기회를 통해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