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및 활동

media report

2019.5.27. 대한변협신문- [법조계 신간 엿보기]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학교폭력의 모든 것 -아이케어부터 법적대응까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02 15:08
조회
1727

 

노윤호 변호사(사시 54회), 시공사

 

국민의 공분을 사는 강력범죄 외에 언론에 보도되지 않는 학교폭력 사건은 무수히 많다. 2018년 교육부 조사에 따르면 학교폭력 피해를 경험한 학생이 5만 명에 달한다. 피해사실을 말하지 않은 학생, 가해학생, 목격학생까지 포함하면 사실상 학교폭력에 연루된 학생 수는 훨씬 많다. 누구나 학교폭력에 연루될 수 있다.

많은 부모가 자녀의 학교폭력 사건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 자녀가 피해자라는 사실에 동요되어 감정적으로 대응하다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받아드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가해학생 부모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과도한 감싸기로 훈육이 이뤄지지 않아 아이를 망치기도 하고, 억울하게 신고됐음에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과한 징계를 받기도 한다.

학교폭력에 직면했을 때, 부모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삶은 달라진다. 현재 ‘학교폭력 변호사’로 활동하는 저자 노윤호 변호사는 이 책에서 학교폭력 낌새를 알아차리는 방법, 아이를 케어하는 방법에서부터 법률적 조언, 그리고 변호사로서의 고민까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꼼꼼하게 소개했다. 이 책은 엄마 아빠의 입장에서, 자녀가 학교폭력 당사자가 됐을 때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담았다. 자녀가 학교폭력 당사자가 아니더라도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http://news.koreanba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9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