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및 활동

media report

2020.4.27 대한변호사협회 제12회 우수 변호사 7인 선정- 학교폭력 전문 노윤호 변호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18 17:33
조회
12

2020. 4. 27.에는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제12회 우수 변호 사상 시상식이 있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전국 변호사들 가운데 ▷정의·인권 ▷변호사 위상 제고 ▷모범적 변론 활동 ▷법률 제도 개선 및 문화 향상 ▷공익활동 등의 영역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변호사들에 대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변호사를 선정한다. 그 가운데 감사하게도 제12회 우수 변호사 7인에 선정되었다.

노윤호 변호사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로 활발히 활동하여 학교폭력 예방에 힘썼고, 학교폭력으로 힘들어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버팀목이 되어 왔다. 여러 학교폭력 사건들을 다루며 학생들의 인권 향상에 기여하였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학교폭력 관련 저서를 간행하여 학교폭력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현실적인 조언을 제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대한변협 전문 분야의 하나로 ‘학교폭력’ 분야가 신설되는 데 기여하였다.

 


이번 수상은 개인적인 영광을 넘어 학교폭력이 애들 싸움으로 치부되지 않는 중대한 사안임을, 그리고 법과 제도의 준수, 학생의 인권 보호라는 변호사들의 역할에 대한 신념을 확고하게 한다. 앞으로도 나는 학교폭력을 겪는 학생들, 학부모님들을 만나 그들이 느끼는 슬픔, 고민 등을 함께하고 사건에 대한 고민으로 잠 못 이루는 불면의 밤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학생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억울한 신고로 가해자로 낙인찍힐 뻔한 학생의 누명을 벗겨 주는 등 단 한 명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나는 학창시절 어려운 순간을 겪고 있는 학생들 곁에서 함께 걸어가고 이겨내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