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및 활동

media report

2021.3.18. [브릿지경제] 함평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08 14:13
조회
209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지난 17일 관내 초·중·고·특·각종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1년부터 시행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온라인 종합지원 시스템인 [공감 마당] 활용법 안내 및 학교폭력 사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가 학기 초임을 고려하여 학교폭력 책임교사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제로화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연수 강사인 학교폭력 전문 노윤호 변호사는 학교폭력예방법에 근거한 학교폭력의 정의, 학교폭력 현황과 유형, 사이버 폭력의 심각성,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 전담 기구와 학교의 역할 등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였으며, 이후 질의응답을 통하여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사례를 공유하여 대상 교사들의 공감을 얻었다.

김완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니 학교에서는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전반에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예방 교육으로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격려하면서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중학교 교감 선생님은 “새로운 학교폭력 업무지원 시스템 도입으로 학교의 행정적인 수고로움이 덜어지길 기대하는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안 처리보다는 예방 교육을 강화해야겠다”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평화로운 학교를 만드는 생활교육 내실화를 위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회복적 생활교육 지원,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 연수 지원, 지역사회 연계 학교폭력 예방 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10318010004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