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및 활동

media report

내 아이가 학폭 당사자임을 알게 된다면!- 교육 대기자tv 학폭 전문 노윤호 변호사 출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6 12:13
조회
2099

 

 

 

내 아이가 학폭 당사자임을 알게 된다면 학부모님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조선에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교육 대기자tv'에서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인 노윤호 변호사가 출연하여 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학교폭력 대처법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교육 대기자tv는 엄마들의 각종 교육 고민을 교육 기자인 방종임 편집장이 대신해 다양한 교육계 리더에게 물어보는 방식이다.

어머니들이 꼭 필요한 정보임에도 괜찮은 정보를 구하기 힘든 학교폭력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해 드린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 노윤호 변호사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로 책 '엄마,아빠가 꼭 알아야 할 학교폭력의 모든 것' '우리를 지키는 법'의 저자이자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으로 매일 학교폭력에 직면한 부모님들을 만나 필요한 도움을 드리고 있다.

자녀가 학교폭력에 대해 직접 이야기해주면 좋겠지만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는지 부모님들이 알아차릴 수 있는 신호는 무엇이 있을까. 자녀가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담임선생님께 이야기했다가 자녀에게 불이익이 있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해소할 내용을 담고 있다.

자녀가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것을 알았을 때 부모님이 취해야 할 조치, 반대로 자녀가 가해자라는 것을 알았을 때 부모님이 취해야 할 조치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느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해서도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폭력, 자녀가 사이버폭력을 당하는지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부분도 풀어드리고 있다.

내 아이가 학폭 당사자가 된다면 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해하시고 많이 여쭤보시는 부분들을 살펴보았다. 학교폭력을 직면하신 부모님에게도, 또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학교폭력 대처법에 대해 알고 싶은 부모님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https://youtu.be/RTA-d6uaIC0